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딱,하루 배워서 블로그로 투잡하자! 블로그 시작에 도움되는 책

by 미루나무만 2021. 1. 24.

안녕하세요 미루입니다.

 

최근에 저 역시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이전에 잠깐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했던 적은 있었으나 그때는 좀 체계적이지 못하게 그냥 일기처럼 작성했었는데요. 지금은 진심을 담아서 운영해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블로그 운영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블로그를 시작하고 싶다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마침 블로그를 시작하시려는 분들을 위한 책이 있어 책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딱, 하루 배워서 블로그로 투잡하자! - 류진이, 티더블유아이지

 

< 딱, 하루 배워서 블로그로 투잡 하자! - 류진이 (네이버 블로거) 2020년 2월 18일 발행 >

 

작가분은 네이버블로그에서 맛집, 여행 콘텐츠를 주로 하시는 블로거로 2013년도부터 "블로그 한번 시작해볼까?"하고 시작해서 현시점 누적 방문자 770만 정도 되고 블로거 강의도 하고, 스타트업에서 3일만 출근하는 마케터로 일하고 있다고 합니다.  네이버에서 '지니지니한날들' 이라고 검색하면 이분이 운영하는 블로그를 볼 수 있습니다.

 

 

 

 


 

저 역시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몰라서 유튜브나 포털에 검색해보면서 배우고 있습니다만 조금 부족하다고 느끼던 차에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내용으로는 작가분이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이유, 자신의 블로그에 대한 생각부터 블로그로 수익 내는 체험단, 기자단, 마케팅, 블로그의 키워드 잡는 법, 블로그 꾸미기의 포토샵 부분까지 아주 깊지 않고 가볍게, 어렵지 않게 딱 초보에게 기초가 될만한 내용이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느꼇던것은 "역시 프로 블로거 답다" 이었습니다. 책을 많이 읽는 편이지만 필력이 안 좋은 작가분의 책은 같은 부분을 두 번씩 읽어도 뭔가 걸린 것처럼 문장이 안 읽히는데, 확실히 글을 계속 쓰시는 분이다 보니 글이 술술 잘 흘러간다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거기다 정돈도 꽤 잘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블로그를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해 그냥 해보고 싶어서 보다 어떤 목적이 있다면 좋을 것 같다고 말씀하시면서 본인 역시 가끔씩 왜 하는지에 대해 고민하신다는 글이 조금은 공감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어떤 마음가짐으로 해야겠다는 것을 느끼게 된 것 같아요

 

 

 

 

 

또한 키워드 잡는 법이라든지 수익형 블로그의 여러가지 종류에 대해서도 알려주시고 도움되는 사이트도 알려줘서 꽤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글을 쓸 때도 굉장히 팁이 될 것 같았습니다. 또한 대학생분들은 대외활동 많이 하시는데 특별한 경험을 할 때마다 블로그에 기록해두면 나중에 자신을 드러낼 수 있는 하나의 스토리로, 취업을 위한 스펙으로도 블로그가 꽤 유용할 수 있겠다는 점입니다. 

 

 

 

 

 

 

 

 


책을 다 읽고..

 

 

물론 제가 운영하는 건 티스토리 블로그이기 때문에 네이버블로그랑은 조금 다른 점이 있어서 그 점이 약간 아쉬웠지만 기본적인 블로그 운영은 비슷하다고 생각한다면 "당장 어떻게 시작하지?", "무슨 내용으로 글을 쓰지?", "내가 잘할 수 있을까?" 생각하는 비기너 블로거들에 기준을 잡아 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되네요. 

 

 

 

 

댓글